브랜드 네이밍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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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네이밍의 중요성

by 이어도하라 2023.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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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네이밍의 중요성

 

 

브랜드 네이밍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소비자가 기억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브랜드 네이밍은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형성하며, 소비자의 인식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한다.

 

브랜드 메이밍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식별성: 브랜드 네임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소비자가 제품을 찾을 때 도움을 준다.

 

기억성: 간결하고 인상적인 브랜드 네임은 소비자의 기억에 남아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 잘 기억하게 만든다.

 

인지도: 브랜드 네임은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형성한다. 잘 알려진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신뢰감과 안정감

 

을 제공하며,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을수록 경쟁력을 강화시킨다.

 

마케팅: 브랜드 네임은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는 브랜드 네임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마케팅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법적 보호: 브랜드 네임은 상표권으로 보호받을 수 있다. 상표권을 보유하면, 다른 기업이 해당 브랜드 네임을 사용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따라서, 적절한 브랜드 네이밍은 기업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브랜드 네이밍 기법

 

브랜드 네이밍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대표하는 이름을 만드는 과정이다.

효과적인 브랜드 네이밍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들이 기억하고 구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브랜드의 인지도와 가치를 높일 수 있다.

 

한번 지정한 네이밍은 쉽게 변하지 않는 특징이 있다.

브랜드 네이밍은 시각적 작업이 들어가기 전의 단계로, 브랜드의 '탄생'이나 '시작'을 의미한다.

광고비가 충분하지 않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선  보다 획기적이고 참신한 브랜드 네임이 필요하다.

브랜드를 구축하기 전 이런 점을 고려해서 네이밍을 짓는 것이 좋다.

 

기술적 용어: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기술적 용어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인텔(Intel)은 컴퓨터의 중앙처리장치(CPU)를 뜻하는 용어에서 이름을 따왔다.

 

신조어: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 브랜드의 이름으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브랜드를 독창적으로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된다.

구글(Google)'구글링'이라는 새로운 동사를 만들어내어 브랜드 인식도를 높였다.

 

조합어: 두 개 이상의 단어를 합쳐서 이름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으며, 상표권 문제를 회피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마이크로'(작은 규모)'소프트웨어'(소프트웨어)를 합쳐서 만들었다.

 

지리적 이름: 지리적인 이름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지역성을 강조할 수 있으며, 지역 사람들에게 친근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시애틀 커피(SBUX)는 본사가 위치한 시애틀에서 이름을 따왔다.

 

인물 이름: 인물의 이름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레이크로(Ray-Ban)는 창립자 레이몬드(Raymond)와 바니스트(Bannister)의 이름에서 따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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